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팁

국민수퍼정기예금 (개인) 특징 정리

by Pulinblog 2020. 12. 14.

국민은행 예금 상품 추천: 국민 수퍼 정기 예금 

 

예금이란 목돈을 일정 기간 동안 예치하여 이자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상품이다. 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예금 상품은 국민 수퍼 정기예금이다. 국민수퍼정기예금은 가입자가 이율, 이자 지급, 만기일 등을 직접 설계하여 가입하는 상품으로 가입 가능한 옵션이 다양하다. 본 포스팅은 국민 수퍼 정기예금의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요약하고, 설명한다.

 

국민 은행 정기 예금, 국민 수퍼 정기 예금 특징 정리

 

가입대상은 제한 없음

국민 슈퍼 정기 예금은 가입 대상은 제한이 없이 누구나 가입 할 수 있는 범용 상품이다.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신규 개설이 가능한 상품이다. 단, 비거주자는 인터넷으로는 신규 개설이 불가능하다. 계약 기간은 1개월~3년, 월 또는 일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다. 

 

가입 유형, 금리 정보

국민수퍼정기예금의 기간별, 가입 유형별 금리는 다음과 같다.

위의 금리 테이블에는 2가지 유형의 금리 있다. 고정 금리형단위기간 금리 연동형의 2가지 유형으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고정 금리형은 1개월~3년의 가입 기간 동안 고정된 금리를 적용 받는 상품이고, 단위기간 금리형은 시기에 따라 변동 이자율이 적용되는 상품으로, 12개월~36개월의 가입 기간 동안 연동(회전)단위기간인 1~6개월(혹은 일단위: 30일 ~ 181일) 이내로 설정하여 금리를 받는 방식이다. 즉, 설정한 회전단위기간이 경과하면 이자율도 변경되는 것이다. 단위기간 금리 연동형 상품은 오프라인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가입 할 수 있다.

 

 

30회 추가 입금 가능

일반적으로 예금은 신규 가입시에 일정 금액을 거치하고 만기시에 찾는 방식이다. 하지만 국민수퍼정기예금은 추가 금액을 입금하는 것이 가능하다. 금액은 입금 건당 10만원 이상으로 제한되고, 가입 기간 동안 총 30회까지 입금이 가능하다. 만약 우대 이자율이 적용되었다면, 추가로 입금한 금액은 우대 대상이 아니니 참고하도록 하자.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 가능

국민수퍼정기예금은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계약기간 만료일 이후의 이제는 과세 대상이다.

 

이자율 우대 혜택: 직장인우대종합통장, 명품여성종합통장 가입자.

국민은행의 종합통장 제품 중 직장인우대종합탕장과 명품여성종합통장 가입자들은 인터넷 뱅킹으로 신규 가입 시 연 0.3%p의 이자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이는 고정금리유형에 한해 제공되는 우대 혜택이다. 또한 신규 가입 시에 거치한 금액 이외에 추가로 입금한 금액은 우대 이자율이 적용되지 않는다.

 

▶함께하면 좋은 글

제1금융권 제2금융권 차이 이렇게 이해하면 편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