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피스카스 주방 가위 (21cm) 솔직 후기

by Pulinblog 2020. 11. 23.
본 포스팅은 제가 피스카스 21cm 가위를 구매하고 작성한 내돈 구매 작성 후기입니다. 저는 이 가위를 주방가위 용도로 구매했고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아쉬운점도 있어 진솔하게 글로 표현해보고자 합니다.

피스카스 가위의 매력에 빠져들다.

평소에 가위는 다 똑같은 가위라는 생각으로 가위를 바라보았습니다. 그러다 피스카스 가위를 선물 받았고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남다른 마감과 종이를 절삭할 때 느껴지는 사각사각함이 너무 좋아서 비싼 가격에도 앞으로 피스카스 가위만을 사용하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알고보니 원조 브랜드?

사실 피스카스라는 브랜드는 선물을 받으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조사해보니 핀란드 브랜드이고, 현재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가위의 형태를 만든 브랜드라고 합니다. 알고보니 원조 브랜드였던 것입니다.

주방 가위로 적합한 사이즈는?

사무용으로 피스카스가위를 사용하다보니 주방 가위로 사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1cm와 24cm 모두 고려해 본 결과 21cm로 결정했습니다. 실제 받아보니 사용 중이던 일반적인 주방가위와 크기가 비슷했습니다. 24cm를 구매했으면 곤란할 뻔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는? (주방가위로서)

글쎄요... 주방가위로서 피스카스가위는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물론 뛰어난 절삭력은 인정할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 가위는 제단용으로 더 적합한 느낌입니다. 왜냐하면 손잡이도 잡기 불편해 단단한 물건을 자르기에는 애매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쓰기 어려우 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냉동 고기를 자른 적이 있었는데 피스카스 주방 가위로는 자르기 힘들고, 오히려 기존에 사용하던 주방 가위로 잘라냈습니다. 주방 가위 용도로는 오복가위 같은 잘 알려진 전용 가위가 좋을 것 같습니다.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주방가위로서 후기는 만족스럽지 않지만 다른 용도로는 매우 우수한 피스카스 가위입니다. 고기를 자르는 용도로는 다소 아쉬웠지만 그 이외는 역시 독보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역시 비싼 제품이라 가성비가 다소 아쉬운건 사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