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씨티오 스탠드 BX-1201000 솔직후기: 가성비, 성능 모두 겸비

by Pulinblog 2020. 11. 23.
본포스팅은 씨티오(cityo)에서 출시한 공부용 스탠드인 BX-1201000에 대해 소개합니다. 필자는 해당 제품을 2달 동안 사용하고 있고,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과연 만족한 포인트들이 무엇인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자꾸만 고주파음이 울렸던 이전 스탠드

LED스탠드가 별로 없고 형광등 스탠드가 대부분이었던 시절, 큰 돈을 주고 구매한 LED 스탠드가 있었습니다. 역시나 엘이디스탠드의 특성상 수명이 길어 사용이 가능했으나 언젠가부터 고주파음이 들리게 됩니다. 참고참고 사용하다 결국 못참게 되어 새 스탠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새로 스탠드를 구매했지만

사실 고주파음이 들리던 스탠드를 구매하기전에 바로 BX-1201000을 구매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다른 저가형 제품을 사용했고 고주파음이 안나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좌우 각도 조절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빛이 반사되는 태블릿에 필기를 할때는 이 점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결국 좌우 각도조절되는 제품을 찾은 것이 시티오 스탠드였습니다.
 

좌우 각도 조절이 가장 큰 장점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 개인적이지만 좌우 각도 조절이 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빛이 얼굴쪽으로 많이 오도록 조절할 수도 있고, 얼굴에서 멀어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스탠드에서는 필수적인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능이 없으면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7단계 밝기 조절도 돋보여

시티오 스탠드는 꽤나 밝은 조명을 비춰주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밝기 조절이 7단계로 가능합니다. 밝기 조절 버튼들이 터치식으로 직관적으로 설계되어 매우 쓰기 편합니다.
 

결론

씨티오 스탠드 BX-1201000는 매우 잘 설계된 제품이라는 느낌입니다. 가격이 3만원 전후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정도면 가성비도 매우 훌륭합니다. 만약 지인이 스탠드 제품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저는 고민 없이 시티오 LED 7단 파노라마 스탠드 12W 제품을 추천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