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탐사 A4용지 75g: 정말 괜찮은 복사용지

by Pulinblog 2020. 11. 30.
본 포스팅은 탐사 A4용지 중 75g 모델에 대해 리뷰합니다. 탐사 복사용지는 쿠팡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체 브랜드 제품입니다. 80g, 75g, 70g의 스펙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모두 품질이 괜찮습니다. 이 중 중간에 해당하는 75g 제품에 대해 알아봅시다.

쿠팡의 고유 브랜드

탐사는 쿠팡의 고유 브랜드입니다. 제조사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싸게 판매하는 구조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탐사 애견패드, 탐사 스파클링, 탐사 미용 각티슈, 탐사 황사 마스크, 탐사 사료, 탐사 종이컵, 탐사수 등 정말 다양합니다. 오늘은 필자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탐사 복사용지 75g에 대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총 3번 구매한 탐사 복사용지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탐사 복사용지는 총 3번 구매하였습니다. 재구매를 하였다는 이야기이다. 구매하게 된 계기는 제본을 자주하게 되면서, 좀 더 얇은 용지를 찾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원래 더블A 복사용지를 사용했다.

원래 필자는 더블A의 80g짜리 복사용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복사용지를 사용한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많이 팔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탐사 복사용지를 처음 구매할 때는 다소 걱정이 되었습니다. 브랜드도 바뀌는 데, 중량도 얇은 것을 구매하니 품질이 안좋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막상 사용해보니 차이를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배송도 만족 품질도 만족

탐사는 쿠팡의 전용 브랜드입니다. 그 말은 로켓배송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복사용지를 구매할 때 배송에 간혹 스트레스를 받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전날 밤에 시켜도 다음날 확실히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쌓아 놓지 않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품질도 좋습니다.
 

색상은 하얗다.

간혹 A4용지를 다른 브랜드에서 구매하면 색상이 푸르스름한 것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비호하는 데, 탐사용지는 순백색의 느낌을 띕니다. 푸르스름한 A4용지를 싫어하신다면 참고하실만 합니다.

제조원은 도영통상

참고로, 탐사 복사용지 A4의 제조원은 주식회사 도영통상입니다. 구매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500장 단위로 포장지에 쌓여져 있습니다.

 

 

재구매 의사

재구매 의사는 확실히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리뷰 내용을 참고하시면 당연히 납득이 가실 것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복사용지보다 얇지만 품질이 부족하지도 않습니다. 무엇보다 로켓배송은 절대로 대체할 수 없는 만족감을 줍니다. 이상 오늘은 탐사 복사용지 A4 75g, 실제 사용 후 느낀 소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