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피스카스 (FISKARS) 무민 가위 강력 추천합니다.

by Pulinblog 2020. 11. 28.
본 포스팅은 핀란드의 가위 브랜드인 피스카스 가위를 소개하는 리뷰 포스팅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끼는 물건이 정말 많습다. 필자가 아끼는 물건 중 하나는 작년에 선물받은 피스카스 가위입니다. 가위가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이 가위는 상대적으로 둔감한 필자에게도 강력하게 다가왔습니다.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오늘은 그 가위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위치고는 가격이 비싼편이지만, 그만큼 품질이 좋은 가위입니다.
 

핀란드의 브랜드

피스카스는 북유럽에서 생산된 최상급 스테인레스강을 초정밀 그라인딩하여 생산한 가위라고 합니다. 엄격한 테스트와 품질 관리를 통해 탄생한 피스카스 가위는 핀란드 시골 마을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브랜드입니다. 듣자하니 현대적 가위의 원형을 만들어낸 브랜드라고 합니다. 
 

\

피스카스와 무민과 콜라보

이 제품은 피스카스와 무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무민의 캐릭터가 손잡이 부분에 그려져 있습니다. 리틀마이, 무민트롤, 스녹메이든 등 무민 캐릭터를 잘 알지는 못해도 디자인이 괜찮다는 느낌입니다.

퀄리티가 남다르다

피스카스 가위는 퀄리티부터 남다른 가위입니다. 손잡이에서 느껴지는 묵직함이나 적절한 마찰, 그리고 절삭력이 우수해 실용적입니다. 금속 부분이 닿을 때 다른 가위보다 마찰이 심한 느낌입니다. 그만큼 잘 자를 수 있다는 이야기이죠.
 

주방가위보다 좋은듯

절삭력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면, 필자가 사용 중인 일반 주방가위보다도 훌륭한 느낌입니다 . 박스를 자를 때도 사용할 수 있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문구점에서 구매하던 가위와는  차원이 다를 만큼 만족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가위 (13cm)도 사용 중

무민과 피스카스가 콜라보한 이 제품은 어린이용 가위도 존재합니다.
필자는 이 가위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큰 가위와 비슷한 절삭력을 보여줍니다. 안전캡이 있어서 휴대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방에 무난히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 포스팅

피스카스 주방 가위 (21cm) 솔직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