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팁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쉬운 정리

by Pulinblog 2020. 12. 4.
본 포스팅은 국민연금공단에서 관리하는 국민연금에 관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국민연금은 사회보험의 일종으로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가입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래에 자신이 받게될 국민연금의 액수에 대해 자세히 모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쉬운 국민연급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을 소개해보고자한다. 부담 없이 쉽게 따라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가지 방법이 존재

내가 미래에 수령할 국민연금 수령액은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활용방법은 복잡한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하기 때문에 어플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두가지 방법이 있으니 두가지 모두 다루어 봅시다.
 

기본적인 조회 방법은 홈페이지 이용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NPS내연금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NPS내연금 접속하기)
NPS 내연금 사이트에서 우측에 보시면 국민연금 예상액이라는 계산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개인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노령 연금조회, 상세연금 조회를 통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방법은 어플 사용

국민연금에서는 '내 곁에 국민연금'이라는 어플을 제공한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보자.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중간쯤에 내연금 알아보기창이 나타납니다.
 
 

 

내연금 알아보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상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노후 계획을 알차게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