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팁

천안 독립기념관 시간, 태극열차 이용 요금, 휴무일 정보

by Pulinblog 2020. 11. 25.
본 포스팅은 천안 독립기념관 시간, 휴무일 그리고 태극열차 이용 요금 정보에 대해 소개합니다. 천안독립기념관은 한국 국민들에게는 더욱 의미있는 공간입니다. 이번에 독립기념관에 다녀올 기회가 생겼는데, 다녀오는 김에 천안 독립기념관에 방문하시기 전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모아보았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했던 독립 기념관

어느날 시간이 비어 독립 기념관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독립 기념관은 어렸을적부터 많이 갔던 곳 이기 때문에 많은 추억이 깃든 곳이기도 합니다. 독립기념관은 1987년에 개관한 역사박물관으로서 충청남도 천안시 목천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국민 모금으로 개관한 박물관인 만큼 더욱 의미가 있는 장소입니다.
 

독립기념관 오픈 시간은 언제 일까?

우선 독립기념관 관람 시간에 대해 알아봅시다 관람시간은 기간별로 상이합니다. 독립기념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관람 시간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오픈 시간은 9시 30분입니다. 그리고 11월부터 2월 사이의 기간에는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3월부터 10월까지는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입장 마감은 관람 마감 한시간 까지 가능합니다. 
 

휴무일은?

기본적으로 매주 월요일에 휴관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박물관이 공통된 해당사항입니다. 만약 월요일이 공휴일이라면 해당 월요일은 관람이 가능합니다. 박물관이 공휴일에 방문하기 좋은 장소이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별도의 관람 요금은 없다.

이번에 천안 독립기념관 방문 시간을 갖게 되면서 새롭게 알게된 사실은 관람 요금이 무료라는 사실이었습니다. 들어가서 카운터를 찾아보았지만 운영이 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별도의 관람 요금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대신 주차요금은 유료인데, 일반 차량은 2000원 그리고 대형 차량 (15인승)은 3000원의 주차 요금을 선불로 지불해야 합니다.
 

태극열차 정보

천안 독립기념관에는 태극열차라고 하는 관람 열차가 존재합니다. 독립기념관이 꽤나 넓기 때문에 태극열차를 이용하면 관람관에서 입구 사이를 쉽게 오갈 수 있습니다.  올라갈때와 내려갈때의 요금은 동일하며 그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편도 요금 1000원 정도로 이해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