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iptime a3000ua-2 무선 랜카드 강력 추천합니다.

by Pulinblog 2020. 11. 23.
본 포스팅은 iptime a3000ua-2 무선 USB 랜카드에 대해 솔직한 후기입니다. 저는 1주일 정도 전에 이마트에서 이 제품을 구매하였고 현재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5G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USB 무선 랜카드를 찾으신다면 이 제품을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데스크탑을 마련하면서

라이젠 데스크탑을 맞추고 싶었지만 언제나 마음만 가지고 있을 뿐 행동에 옮기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블로그 활동도 부진하게 되서 모니터와 함께 데스크탑을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간과한 것이 있었으니, 제가 있는 방에 유선 인터넷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다행히 iptime N100mini라는 소형 USB 랜카드가 있어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연결이 간헐적으로 끊기고 속도도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마트에서 구매

사실 제가 iptime a3000ua-2를 구매하게 된 계기는 매우 충동적이었습니다. 이마트에서 쇼핑하다 충동적으로 구매한 것이었습니다. 3만원 정도의 가격이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도 크게 차이가 없어 충동구매를 부추겼습니다. 1만원 정도 더 저렴한 모델이 있긴 했지만 5G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이 모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개의 안테나가 장착되어 있어 전파 수신에 유리해 보입니다.
 

USB-B타입 단자 채용

언박싱 후 처음 발견한 것은 USB 마이크로B타입의 단자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1m가 조금 넘어보이는 케이블이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타입의 단자는 외장 하드디스크에 많이 채용되는 단자입니다. 개인적으로 안정적인 느낌이 들어 좋아하는 타입입니다.

안정적이고 빠른 연결이 마음에 든다.

확실히 소형 동글 타입의 USB 무선랜보다는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5G연결도 잘 되었고, 절전모드에서 깨어나도 금새 연결이 잘 되는 모습입니다. 속도도 매우 빨라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결론

iptime a3000ua-2는 상당히 구매하길 잘했다고 생각되는 모델입니다. 내구성에 문제가 없다면 상당히 오랜시간 동안 만족하고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제 기준 상당히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으니 구매를 망설이신다면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