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팁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신용카드 9가지 특징

by Pulinblog 2020. 12.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금융 관련 정보를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플러스신용카드 입니다. 사실 이 카드는 제가 만들려고도 했던 카드입니다. 그만큼 혜택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체크카드와 현금 위주로 소비 패턴을 바꾸려는 의지로 발급받진 않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카드의 혜택에 대해 알아봅시다.

연회비

첫번째로 카드의 연회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플러스의 기본 연회비는 30,000원 입니다. 추가로 VISA는 33,000원 / 유니온 페이는 30,000원입니다.
 

기본 포인트

두번째 특징은 적립한도 없이 기본 포인트가 적립된다는 것입니다 (모두드림). 이는 국내, 국외 가맹점 모두 해당됩니다. 물론 일시불과 할부 모두 적립됩니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른 포인트 적립 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신한카드 홈페이지 캡처
한편, 신한은행 계좌를 결제 계좌로 지정하거나 VISA payWave 거래의 경우 0.1% 추가 적립률이 적용됩니다.
 

특정 가맹점 적립

세번째 특징은 특정 가맹점에서 2.4~3.3%의 포인트 적립을 해주는 것입니다 (더해드림). 이 포인트는 위에서 말씀드린 모두드림 포인트와 중복은 안됩니다.  포인트를 더 주는 특정 가맹점(=드림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백화점 & 마트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 마트·클럽, 메가마트, 탑 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 VIC마켓
(비쇼핑 결제건은 적립 제외)
(온라인 매장, SSM(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이마트 에브이데이/롯데슈퍼 등) 제외)
  • 편의점 & 잡화
CU, GS25, 세븐일레븐, 올리브영, 다이소
(온라인 매장, 백화점/할인점 등 입점 매장의 경우 적립 제외)
  • 영화, 커피, 골프
CGV, 롯데시네마
커피(업종)
골프(골프장 및 실내 골프 연습장 업종)
(CGV, 롯데시네마 사이트/앱 직접 접속 이용 또는 현장 영화표 결제 시 대상)
(당사에 커피/골프 업종으로 동록된 가맹점에 대하여 적용 가능)
(상품권 구입, 선불카드 충전은 적립 제외)
  • 해외
해외 일시불 이용 금액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 이동 통신 요금
SKT, KT, LG U+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순수 통신요금 결제금액 자동이체만 대상)
(약정금액 대납, 지점을 통한 월납, 알뜰폰 적립 제외)
 
한편, 더해드림 영역에는 조건과 한도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역은?

네번째 특징은 위에서 말씀드린 드림 영역 중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의 기본 5배 (4.0~5.5 %) 포인트가 자동 적립 되는 것입니다 (챙겨드림).
 

주유비

다섯번째는 주유비 포인트 적립입니다 (아껴드림).  주말에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80원이 적립됩니다. 적립 한도는 주유금액 20만원 까지 입니다. 다시 말해서 유가와 상관이 없는 것이지요.
 

택시비 할인

여섯번째는 택시비 할인은 3, 6, 9번째 결제시 각각 2000원씩 할인이 되는 것입니다 (아껴드림). 택시 하차 시 택시 내 단말기를 사용할 때 횟수로 인정됩니다. 할인 금액은 포인트로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 청구 할인됩니다.
 

수수료 할인

일곱번째는 수수료 할인 혜택입니다.  신한은행 전자금융[인터넷, 폰뱅킹(ARS), S뱅크]으로 이용한 다른 은행 이체 수수료 및 D/ATM을 이용한 신한은행 계좌의 현금인출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단, 전달에 신용카드로 20만원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신한금융 온라인 주식매매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신한 금융투자 생애 최초 고객일 경우 제공되며, 10년간 제공됩니다.
 

플래티넘 플러스 혜택

지금부터 Platinum + 혜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덟번째 혜택, 제주항공과 에어부산 이용 금액이 10% 할인이 되겠습니다. 대행 사이트가 아닌 제주항공과 에어부산 홈페이지 혹은 앱을 통해 결제를 해야합니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 되는 경우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두 항공사 모두 포함하여 월 1회, 연 3회 한도 내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이용금액 10% 캐쉬백 혜택이 있습니다. 1년간 사용한 해외 이용금액을 정산하여 매년 2월 말 현금을 돌려 받습니다. 단, 1년동안 1000만원 이상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해외에서 1000만원을 쓰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1년 통합해서 캐시백 한도는 5만원입니다. 그러니까 1년에 해외 이용 금액 5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아마존 직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이상 오늘은 신한카드 Depp Dream Platinum + 신용 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