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다노 밸런스 쿠션으로 코어 근육이 단련되었습니다.

by Pulinblog 2020. 12. 12.
어느덪 다노 밸런스 쿠션을 사용해 본지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바른자세 쿠션이라고도 알려진 이 제품은 다노샵에서 구매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고무 재질에 에어가 들어있는 구조입니다. 사용하면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면서 코어 근육이 단련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솔직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구매한 이유는?

다노 밸런스 쿠션을 주문한 이유는 허리와 어깨 통증 때문입니다. 장시간 앉아서 작업을 하다보니 허리가 너무 아프고 바르지 않은 마우스 사용 자세로 승모근이 계속 올라가 어깨 결림도 심해졌습니다. 사실 허리와 어깨 통증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전에 고가의 비용을 투자해 시디즈 의자도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시디즈 의자는 매우 편했지만 작업 시간이 누적되면 다시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제품인가?

다노 밸런스 쿠션은 고무 튜브 같은 제품입니다. 다시 말해서 단단하고 질긴 고무 재질에 바람이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에 작은 바람 구멍이 존재하고, 바람을 넣을 수 있는 기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질도 질기고 바람을 충전할 수 있어 반영구적인 제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코어 근육을 세워주는 제품

밸런스 쿠션은 코어 근육을 세워주는 제품입니다. 코어 근육은 늑골과 척추, 골반을 연결하는 기능을 하는 근육입니다. 코어 근육의 핵심 역할은 몸을 세우는 것입니다. 만약 코어 근육이 약하면, 허리를 펴고 있기 어려워 요통과 디스크가 생기게 됩니다.
 

어깨통증에 효과: 승모근도 내려준다.

허리를 자연스럽게 세우게 되니 승모근도 자연스럽게 내려갑니다. 최근 어깨 통증이 너무 심해서 의자 팔걸이에 팔꿈치를 붙이는 연습을 했습니다. 다노 밸런스 쿠션을 사용해보니 이제 의자 팔꿈치에 의존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대신 자세가 앞으로 쏠리고 허리가 자연스럽게 펴저서 일부러 승모근을 내릴 필요가 없습니다.
 

다노 밸런스 쿠션의 장점은?

다노 밸런스 쿠션을 사용하니 책상의 끝에 앚아 작업의 몰입도가 높아졌습니다. 팔꿈치도 책상에 걸치게 되어 승모근에 부담이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허리의 통증도 사라졌습니다. 사용할때 편안한 느낌은 다소 사라졌지만 통증이 없으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다노 밸런스 쿠션의 단점은?

매우 짧은 시간을 사용했지만 느껴지는 단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앉은키가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제품 본연의 목적에서는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이고 하자는 없습니다. 하지만 앉은키가 올라가서 모니터의 위치가 상대적으로 낮아졌습니다. 모니터 스탠드를 구매해서 높이를 높여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다노샵 (DANOSHOP) 자세교정 밸런스 쿠션 솔직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