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팁

궁수의 전설 느린발사체, 이득 or 손해?

by Pulinblog 2020. 11. 28.
본포스팅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궁수의 전설이라는 모바일 게임의 공략을 담고 있습니다. 최근 필자는 뒤늦게 스마트폰 게임에 빠져있습니다. 그 게임의 이름은 바로 궁수의 전설입니다. 광고를 통해서 알게된 이게임은 처음부터 심상치 않아 보였습니다. 딱 봐도 타격감이 좋아보였기 때문입니다. 게임은 매번 플레이 시 초기화된 레벨로 플레이합니다. 그리고 레벨이 올라갈 수록 특수 효과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성장해 나가게 됩니다. 이 중 느린발사체라는 효과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 능력은 굳이 필요가 없을 것 같기도 하고, 필수적인 효과인 것 같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빠져있는 게임

궁수의 전설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장비와 재능을 잘 육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레벨업시마다 능력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능력은 레벨업시마다 아래와 같이 3개가 주어집니다.

챕터3부터 선택 가능

궁수의 전설 느린 발사체는 챕터 3부터 선택 가능한 어빌리티입니다. 히어로모드라 하더라도, 챕터1과 챕터2에서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비교적 초반에 선택할 수 있는 어빌리티가 되겠습니다. 
 

궁수의 전설 느린발사체의 효과는?

느린 발사체는 말 그대로 발사체를 느리게 하는 것입니다. 멀리서 적들이 발사하는 미사일들이 느려지기 때문에 훨씬 피하기 수월해 집니다. 후반에 공격 속도가 올라가고 반동, 피어싱 등으로 인해 화면이 많이 가려지게 되면 그 진가가 드러납니다.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앞서 말씀드린 대로 느린 발사체는 후반에 갈 수록 빛을 발하는 능력입니다. 멀티샷, 전방 화살, 크리티컬, 공격 부스트 등의 필요 능력이 함께 존재하지 않는다면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별로 안 중요한 능력 같아도 생사를 좌우하는 필수 능력이 될 수 있습니다. 
 

능력 선택 팁: 보스전을 생각하라

궁수의 전설을 플레이 할 때는 효과 선택을 잘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효과를 선택할 지 판단이 잘 서지 않는다면 보스전을 선택합니자. 느린 발사체가 괜찮은 효과인 이유에도 보스전이 그 이유가 됩니다. 느린발사체는 보스전에서 분명 도움이 됩니다. 이상 오늘은 궁수의 전설 느린발사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