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팁

빠삐코 광고 노래 가사와 원곡 정보

by Pulinblog 2020. 11. 27.
본 포스팅은 롯데푸드의 장수 아이스크림 빠삐코의 광고 노래에 대해 소개합니다. 우선 빠삐코 광고 노래의 가사에 대해 소개하고, 원곡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빠삐코는 맛있는 맛과 더불어 CM송을 바탕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시대를 풍미했던...

빠삐놈이라는 노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십니까? 2000년대 후반쯤 대한민국 온라인계를 장악했던 패러디 창작물입니다. 당시 솔로가수로 활동했던 가수 전진과 영화 놈놈놈의 OST 그리고 아이스크림 제품인 빠삐코의 광고 CM 송을 믹스하여 만든 노래였습니다. 원래도 대중에게 친근한 CM송이었지만 그때 이후 더욱 더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빠삐코 광고 노래 가사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빠삐코 광고 노래 가사에 대해 알아보자. 대략적인 가사는 이렇습니다.
빠빠라 빠빠라 빠 삐삐리 빠삐코, (헤이!)
더울수록 시원한 맛 삼강 빠삐코!
올 여름 더위는 빠삐코에 맡겨다오, 다오, 다오, 다오!
빠빠라 빠빠라 빠삐코, 삼강 빠빠 빠빠라 빠삐코!
 

빠삐코 노래의 근원은?

노래 가사를 조사하다보니 갑자기 노래의 작곡자가 궁금해 졌습니다. 과연 누가 이렇게 중독적인 멜로디를 만든 것일까? 조사해보니 원곡은 따로 있었습니다. 영화 Kill bill에서도 사용되었던 'Don’t Let Me Be Misunderstood'라는 노래에 비슷한 멜로디가 나옵니다.

위 동영상의 40초 부근을 들어보시면 납득이 되실 것 같습니다. Don’t Let Me Be Misunderstood의 무수히 많은 리메이크 버전이 존재하지만 원곡은 1960년도경에 작곡되었다고 합니다. (Eric burdon의 곡)
 

롱런의 비결엔...?

빠삐코는 30년 이상 된 장수 아이스크림입니다. 첫 출시가 1981년이니 매우 역시가 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빠삐코는 원래 1970년대의 출시되었던 동명의 일본 제품을 모방한 제품입니다. 일본에서도 그 역사가 긴 편인데, 한국에서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신기한 제품입니다. 빠삐코 광고 CM송 노래가 처음 나온 것은 1988년이라고 합니다. 빠삐코는 달콤하고 맛있는 초코맛으로 대중의 인기를 끌었지만, 이렇게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었던 데는 CM송의 역할이 컸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빠삐코 광고 노래 가사와 원곡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