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두꺼비매직수세미 후기: 이제 일회용수세미로 설거지하자

by Pulinblog 2020. 11. 27.
본 포스팅은 두꺼비 매직 일회용 수세미를 구매하고 나서 느낀점을 작성한 솔직 후기 포스팅입니다. 필자는 이 제품을 홈쇼핑에서 구매하였습니다. 현재 필자의 주방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고마운 제품이 되겠습니다. 지금부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관리가 어려운 수세미

수세미는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각종 유기물과 수분이 충분히 공급되니 충분히 그럴만 합니다. 비슷한 예시로는 행주가 있는데, 세균 번식이 쉬운 행주 대신 일회용 키친타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수세미도 일회용으로 사용할 수는 없을까요?
 

이제 일회용으로 사용하자

필자는 키친타올도 뽑아서 쓰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일회용 수세미 제품이 더욱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수세미를 뽑아서 쓴다는 발상이 매우 매력적이었습다.
 

묻어있는 세제의 성분은?

두꺼비 매직 일회용 수세미에는 세제가 묻어있습니다.

이 세제의 성분이 무엇인고하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계면활성제 12%[고급알콜계, 알킬황산에스테르계(음이온), 고급아민계(바이온)], 알로에 추출물 등 84%의 용량
일반적인 세제와 상당히 비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알로에 추출물이 첨가되어 있고, 유해물질도 검출되지 않았다는 점이 믿음이 갔습니다.
 

괜찮은 세척력

이제 세척력에 대한 이야기를 해봅시다. 두꺼미 매직 일회용 수세미는 한 쪽 면이 엠보싱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거칠지는 않지만, 식기의 이물질을 제거하기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거품도 많이 발생되어 세정력이 훌륭합니다. 수세미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을 충실히 해내는 것입니다.
 

재구매의사

있다. 물론 메인 수세미 하나 정도는 싱크대에 거치해 두어야 겠지만, 그럼에도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한층 더 청결한 느낌을 선사하고, 세정력도 우수합니다. 그래서 저는 두꺼비매직수세미를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