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동아 큐노크 후기: 저는 유노크보다 이게 좋아요

by Pulinblog 2020. 11. 27.
본 포스팅은 동아의 큐노크 라는 펜에 대해 리뷰합니다. 직접 자비로 구입해 진솔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동아 큐노크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개인적으로 유노크와 큐노크를 모두 사용해 보았지만 큐노크가 더 좋았습니다. 구체적인 이유는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 생긴 국산펜에 대한 관심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주변에 국산 펜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필자 역시 이러한 대세에 동참하여 국산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동아의 큐노크 펜은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밍의 의미?

동아에는 유노크라는 펜과 큐노크라는 펜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Q는 Quick의 앞글자로 따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품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보면 'Super Quick Dry'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빨리 마르는 펜이기 때문에 큐노크인 것입니다. 그만큼 필기 후에 번짐 현상이 현저히 적습니다.

국산펜이 이렇게 좋았나?

큐노크는 국산펜에 대한 인식을 완전히 바꾸어 주었습니다. 그만큼 필자 마음에 쏙 들었기 때문입니다. 부드럽게 잘 써지는 느낌과 진한 색상의 잉크는 필자의 악필을 보완해 주는 느낌입니다. 
 

0.5mm 사용 중

Q Knock 중성펜은 0.4mm와 0.5mm 사이즈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0.5mm의 검은색 큐노크 펜이다. 개인적으로 0.7mm를 선호하기 때문에 해당 사이즈가 존재하지 않는 것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이런 경우 동아 유노크 0.7mm로 대체할 수 있는데, 큐노크 만큼 만족스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좋은 펜입니다.)
 

재구매 의사

재구매 의사는 확실히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안써본 펜들이 매우 많기 때문에 바로 재구매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크로닉스 3 (Cronix 3)도 함께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 역시 마음에 들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분명한 것은 필자는 이 펜을 재구매할 의사가 있다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