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팁

쿠팡 쿠런티 뜻 설명해드림

by Pulinblog 2020. 12. 6.
쿠팡 쿠런티란 무엇일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로켓배송과 로켓와우는 알겠는데 유독 쿠런티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옵니다. 오늘은 쿠런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봅시다. 현재는 없어진 정책 같지만 그래도 예전에 조사했던 자료가 있어 작성해 보겠습니다.
 

쿠팡에서 아이쇼핑을 하다 쿠런티가 눈에 들어왔다.

우연히 쿠팡에서 로켓 와우 무료 체험을 신청하게 되었고, 로켓 배송을 통해 구매할 물건을 탐색하다 보니 쿠런티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 왔다. 쿠런티가 쿠팡 + 개런티의 합성어인 것은 한 눈에 캐치할 수 있었지만 무엇을 보증(개런티)한다는 것인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오늘은 쿠런티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 한다.
그럼 지금부터 쿠런티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자.

쿠런티란?

쿠런티는 쉽게 말해 최저가 보상 상품이다. 특정 상품에 쿠런티 마크가 있다면 쿠팡에서 보증하는 최저가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다른 최저가 보상 제도 처럼 쿠런티 상품보다 저렴한 상품이 확인될 경우 7일 이내에 신청하여 구매 차액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쿠팡과 판매자의 계약

쿠런티는 상품 판매자 (셀러)와 쿠팡간의 계약을 통해 이루어진다. 판매자가 자신이 판매하는 특정 제품에 최저가, 무료 배송을 조건으로 쿠런티를 신청하면 쿠런티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쿠런티에 등록된 상품의 특징은?

쿠런티 표시가 되어 있는 상품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1) 온라인 최저가
 
(2) 무료배송 상품
 
(3) 주문이행 점수 98점, 정시 배송 완료 95점 이상 셀러의 상품
 

쿠팡, 판매자, 소비자까지 win win win

쿠런티 제도는 쿠팡과 판매자 그리고 소비자 모두에게 이로운 제도라는 생각이 든다. 쿠팡의 경우 다른 오픈마켓에 대한 경쟁력을, 판매자는 평균 50%의 매출이 상승효과를, 소비자는 쉬운 최저가 쇼핑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개인적으로 쿠팡의 이러한 제도가 큰 성공을 거두어 점점 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이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오늘은 고객이 믿고 사는 상품, 쿠런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