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삼성 스마트 도어락 초기화, 비밀번호 변경, 지문 등록 방법

by Pulinblog 2020. 12. 12.
삼성 디지털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방법, 지문인식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로 삼성에서 출시한 현관문 도어락의 설정법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스마트 도어록 SHS-P910은 생각보다 조작법이 복잡해서 혼자서는 절대로 설정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도 내용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포스팅 주제로 선정하였습니다. 참고로 오늘 다루어볼 모델은 SHS-P910입니다. 필자가 알려주는 정보만으로도 쉽게 스마트 도어락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삼성 디지털 도어락은 번호키, 지문, 카드 등 다양한 인증 수단을 지원합니다.

삼성 스마트 도어락 뒷면 여는 법

설정을 하거나 건전지 교체를 위해서는 뒷면을 열어주어야 합니다.
뒷면 커버는 슬라이드 방식이 아닙니다. 사진과 같이 맨 상단의 버튼을 누른 후 바깥으로 당기면 커버가 열립니다.
 

초기화 방법

먼저 초기화 하는 방법 부터 알아봅시다. 초기화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할 수 있습니다.
1.뒷면 커버를 연 후 등록 버튼(Reg 버튼) 을 3초간 누른다.
2.현관문 바깥쪽 번호 패드에 불이 들어오면 '4560852580'을 입력 한 뒤 * 버튼을 누른다.
3.성공 하면 '딩동댕' 실패하면 '딩동딩동'의 알림음이 울린다.
 

비밀번호 변경하기 (번호키 변경)

비밀번호 는 4~12자리의 숫자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오직 1개만 등록 할 수 있으니 참고합시다. 비밀 번호 변경은 다음과 같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뒷면 커버를 연 뒤 등록 버튼(Reg 버튼) 을 짧게 누른다
2. 변경하고자 하는 비밀번호 (4자리에서 12자리)를 누른 후 별표(*)를 누른다.
 

지문 등록하기

지문은 최대 10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치면 지문을 등록 할 수있습니다.
1.뒷면 커버를 연 뒤 등록 버튼(Reg 버튼) 을 짧게 누른다
2. 지문 인식부의 LED에 (파란색) 불이 들어오면 등록할 지문을 접촉한다. '띵' 소리가 들리면서 불이 꺼지면 손가락을 뗀다. 이런 과정을 3회 동안 걸쳐야 한다. 추가 지문을 등록하고 싶으면 추가로 해도 된다.
3. 현관문 안쪽 (건전지 있는쪽)의 등록버튼을 누르면 등록이 종료된다.
 

카드 등록하기 (카드키, 신용카드 가능)

지문 등록외에도 카드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최대 20개 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ISO14443 타입 A를 지원합니다. 우선그냥 가지고 있는 카드를 가져다 대봅시다. 필자가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인식이 되어 놀랐습니다.
1.뒷면 커버를 연 뒤 등록 버튼(Reg 버튼) 을 짧게 누른다
2. 카드를 접촉하는 부분 (지문인식 바로 아래) 에 카드를 가져다 댄다.
3. 현관문 안쪽 (건전지 있는쪽)의 등록버튼을 누르면 등록이 종료된다.
 

추가팁1 지문인식으로 문 열기

지문인식으로 문을 여는 방법은 아주 단순하다. 먼저 지문 인식기 밑에 있는 은색 바를 눌러줍니다.
은색바를 누르면 지문 인식 창이 열리는데, 등록한 손가락의 지문을 가져다 대면 문이 열린다.
 

추가팁2 이중 보안 모드 설정/해제

이중 보안 모드란 비밀번호를 누르기 전에 임의의 2개의 번호를 입력하게 하여 비밀 번호 노출을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정 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함을 추구하면 해제하면 되겠습니다.
1. 뒷면 커버를 열고 Reg(등록)버튼을 짧게 누른다
2. 현관문 바깥쪽에서 7번을 누른 후 *을 누르면 이중 보안 모드 설정/ 9번을 누른 후 *을 누르면 일반 모드로 전환된다.
 
이상 오늘은 삼성 도어락 초기화, 비밀번호 등록, 지문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