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팁

갤럭시 z플립 무선충전 됩니다, 속도는 어떨까요?

by Pulinblog 2020. 11. 24.
본 포스팅은 갤럭시 z플립 무선충전 가능 여부와 속도 등에 대해 다룹니다. 실제 사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인 만큼 신뢰할만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ALAXY Z FLIP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작성하였습니다.

이제 기본이 되어가는 무선 충전

최근 아이폰 SE2가 저렴한 가격에 매우 뛰어난 스펙으로 출시되어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저가형 스마트폰인데도 무선 충전이 되는 점이 돋보였습니다. 이렇게 보급형 스마트폰에도 무선충전 기능이 들어가는 만큼 이제 스마트폰 무선충전은 꽤나 보편적이 된 것 같습니다.
 

충동적으로 구매한 z플립

이틀전에 z플립을 자급제로 구매해서 개통시켰습니다. 애초에 구매 계획이 없었지만 정말 터무니없게도 충동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충동 구매를 하게 된 이유는 대부분의 충동구매가 그렇듯 뚜렷하지 않습니다. 어찌되었건 매몰비용으로 생각하고 잘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그러던 와중에 갤럭시 z flip 무선충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무선 충전이 됩니다.

갤럭시 z플립은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고가의 최신 스마트폰이니 어찌보면 당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스마트폰보다 다른 점이 있습니다. 아래는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무선 충전 예시입니다.
이미지출처: 삼성전자
보시다시피 충전 단자는 아래 부분에 위치해 있고, 펼쳐서 충전하는 방식이 아닌 접어서 충전하는 방식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스탠드형 보다는 평판형이 적합

일부 무선충전기는 스탠드형으로 출시되고, 충전 부위가 중앙에 위치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보셧듯 z플립의 무선충전 단자는 살짝 아래쪽에 위치합니다. 따라서 평판형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면 더욱 접어서 충전하기 유리하고 안정적입니다.

어느정도까지 지원하나? (충전 속도)

갤럭시 z플립 무선충전 스펙은 Samsung’s Adaptive Fast Charging tech and Fast Wireless Charging 2.0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갤럭시 z플립 무선속도 충전은 12와트 까지입니다. (Qi 기준). 엄청 빠른 속도까지 충전이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유를 가지고 충전하는 만큼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왜냐하면 충전기에 올려놓은 모습만 봐도 뿌듯하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