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스탠드가 별로 없고 형광등 스탠드가 대부분이었던 시절, 큰 돈을 주고 구매한 LED 스탠드가 있었습니다. 역시나 엘이디스탠드의 특성상 수명이 길어 사용이 가능했으나 언젠가부터 고주파음이 들리게 됩니다. 참고참고 사용하다 결국 못참게 되어 새 스탠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새로 스탠드를 구매했지만
사실 고주파음이 들리던 스탠드를 구매하기전에 바로 BX-1201000을 구매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다른 저가형 제품을 사용했고 고주파음이 안나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좌우 각도 조절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빛이 반사되는 태블릿에 필기를 할때는 이 점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결국 좌우 각도조절되는 제품을 찾은 것이 시티오 스탠드였습니다.
좌우 각도 조절이 가장 큰 장점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 개인적이지만 좌우 각도 조절이 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빛이 얼굴쪽으로 많이 오도록 조절할 수도 있고, 얼굴에서 멀어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스탠드에서는 필수적인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능이 없으면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7단계 밝기 조절도 돋보여
시티오 스탠드는 꽤나 밝은 조명을 비춰주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밝기 조절이 7단계로 가능합니다. 밝기 조절 버튼들이 터치식으로 직관적으로 설계되어 매우 쓰기 편합니다.
결론
씨티오 스탠드 BX-1201000는 매우 잘 설계된 제품이라는 느낌입니다. 가격이 3만원 전후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정도면 가성비도 매우 훌륭합니다. 만약 지인이 스탠드 제품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저는 고민 없이 시티오 LED 7단 파노라마 스탠드 12W 제품을 추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