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세미는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각종 유기물과 수분이 충분히 공급되니 충분히 그럴만 합니다. 비슷한 예시로는 행주가 있는데, 세균 번식이 쉬운 행주 대신 일회용 키친타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수세미도 일회용으로 사용할 수는 없을까요?
이제 일회용으로 사용하자
필자는 키친타올도 뽑아서 쓰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일회용 수세미 제품이 더욱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수세미를 뽑아서 쓴다는 발상이 매우 매력적이었습다.
묻어있는 세제의 성분은?
두꺼비 매직 일회용 수세미에는 세제가 묻어있습니다.
이 세제의 성분이 무엇인고하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계면활성제 12%[고급알콜계, 알킬황산에스테르계(음이온), 고급아민계(바이온)], 알로에 추출물 등 84%의 용량
일반적인 세제와 상당히 비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알로에 추출물이 첨가되어 있고, 유해물질도 검출되지 않았다는 점이 믿음이 갔습니다.
괜찮은 세척력
이제 세척력에 대한 이야기를 해봅시다. 두꺼미 매직 일회용 수세미는 한 쪽 면이 엠보싱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거칠지는 않지만, 식기의 이물질을 제거하기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거품도 많이 발생되어 세정력이 훌륭합니다. 수세미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을 충실히 해내는 것입니다.
재구매의사
있다. 물론 메인 수세미 하나 정도는 싱크대에 거치해 두어야 겠지만, 그럼에도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한층 더 청결한 느낌을 선사하고, 세정력도 우수합니다. 그래서 저는 두꺼비매직수세미를 강력 추천합니다.